<카미디어>즐겨찾기
작성일 : 2018-08-01 17:38:13 기아차, 2018년 7월 23만 878대 판매
copy : http://www.carmedia.co.kr/nks/607511
기아.jpg

【카미디어】 뉴스팀 = 기아자동차가 5개월 연속 전년 대비 판매 증가를 기록하며, 하반기 본격적인 판매 반등의 시동을 걸었다.

기아차는 2018년 7월 국내 4만 7,000대, 해외 18만 3,878대 등 세계 시장에 총 23만 878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국내판매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신형 K9 등 신모델 판매 호조와 더불어 지난달 중순부터 진행된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의 영향으로 전년 대비 7.8% 증가했고, 해외판매는 신흥시장에서의 판매 증가, 해외 인기 모델의 판매 호조로 전년 대비 4.4% 늘어나 글로벌 전체 판매는 5.1% 증가를 달성했다.

7월까지 연간 누적 판매는 161만 8,113대를 달성해 전년 동기 대비 4.5% 증가를 기록하는 등 누적 판매 증가폭을 꾸준히 늘려가며 하반기 본격적인 실적 반등에 대한 기대감을 이어갔다.

지난달 기아차의 차종별 글로벌 판매는 스포티지가 국내외서 총 4만 1,949대로 가장 많이 팔렸으며, 이어서 프라이드(리오)가 2만 6,086대, 쏘렌토가 2만 4,837대 판매됐다. (구형 및 현지 전략형 모델 포함)

■ 국내판매

기아차는 7월 국내에서 전년 대비 7.8% 증가한 4만 7,000대를 판매했다. 승용 모델 중에서는 최근 출시된 신형 K9과 K3, K5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전년 대비 높은 증가를 기록하며 판매를 이끌었고, RV 모델 중에서는 상품성을 크게 높인 카니발과 전기차 판매 확대로 쏘울의 판매가 크게 늘었다.

특히 한층 고급스러워진 디자인과 각종 첨단 사양으로 무장한 K9은 지난달 1,455대가 판매돼 지난 2012년 1세대 모델 출시 이후 처음으로 4개월 연속 월간 판매 1,000대를 넘어섰고, 올해 누적 판매는 6,256대로 전년 동기 대비 5배가 넘는 실적을 기록했다.

올해 초 디자인을 개선하고 각종 신사양을 추가해 상품성을 높인 국내 대표 중형 세단 K5는 전년 대비 30.1% 증가한 4,145대가 판매됐으며, 우수한 연비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상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K3는 전년 대비 98.0% 증가한 3,583대가 팔렸다.

이 외에도 레이가 전년 대비 44.1% 증가한 2,272대가 판매되는 등 국내 자동차 시장의 RV 강세 속에서도 다수의 승용 모델이 선전, 기아차의 전체 승용 판매는 전년 대비 20.6% 증가를 기록했다.

RV 시장에서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전년 대비 19.4% 증가한 7,474대 판매돼 4월부터 7월까지 4개월 연속으로 기아차 월간 판매 차종 중 가장 많이 팔린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기아차의 대표 SUV 쏘렌토도 6,056대로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했다.

쏘울은 최근 전기차 수요 증가에 힘입어 EV 모델의 판매가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어난 298대를 기록하는 등 총 357대가 판매돼 전년 대비 79.4% 증가했다.

한편 지난달부터 고객 인도가 시작된 니로 EV는 90대가 판매됐으며, 이달부터는 출고가 본격화됨에 따라 하반기 니로 판매에 더욱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된다.

■ 해외판매

기아차의 7월 해외판매는 전년 대비 4.4% 증가한 18만 3,878대로 3월부터 5개월 연속 전년 대비 증가를 기록했다. 지역별로는 러시아, 중남미, 아프리카/중동,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 대부분의 신흥 시장에서 고른 판매 성장을 기록했다.

차종별로는 해외 인기 모델인 스포티지를 비롯해 쏘렌토, 카니발 등 RV 모델이 판매 증가를 이끌었다. 스포티지는 해외 시장에서 전년 대비 31.4% 증가한 3만 8,704대가 팔려 해외 최다 판매 모델로 이름을 올렸고 신형 프라이드가 2만 6,086대, 쏘렌토가 1만 8,781대 판매되며 뒤를 이었다. 카니발은 전년 대비 29.7% 증가한 4,286대가 판매됐고, 모닝은 전년 대비 38.2% 증가한 1만 4,219대가 판매됐다.

한편 국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신형 K3(해외명 포르테)가 하반기 해외 판매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comet@carmedia.co.kr
Copyrightⓒ 자동차전문매체 《카미디어》 www.carmedia.co.kr

List of Articles

현대차, 레드닷 디자인상 5개상 수상

  • 등록일: 2018-08-16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차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5개의 상을 동시에 받았다. 현대차는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의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최우수상 1개와 본상 4개를 수상했다고 16일(목) 밝혔다. 수상 목록은 ▲쏠라티 무빙호텔(최우수상, 사운드 디자인 분야) ▲2018 평창동계올림픽 ...

제네시스, 레드닷 디자인상 최우수상 수상

  • 등록일: 2018-08-16

【카미디어】 뉴스팀 = 제네시스 브랜드가 세계적인 디자인상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최우수상 두 개를 한꺼번에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제네시스 강남'과 '제네시스 사운드'가 201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커뮤니케이션 부문의 리테일 디자인과 사운드 디자인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을 받았다...

현대자동차그룹, 라오스 홍수 피해 복구 지원

  • 등록일: 2018-08-13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차그룹이 라오스에 도움의 손길을 건네며 인도적 지원을 이어간다. 현대자동차그룹이 지난달 23일(화) 홍수로 큰 피해를 입은 라오스 남부 지역 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3억 5천만원의 지원금을 전달한다고 13일(월) 밝혔다. (※현대차 1.1억원, 기아차 1.1억원, 현대건설·현대엔지니어링 1.3억...

쌍용차, 9년 연속 무분규 임.단협 협상 타결

  • 등록일: 2018-08-10

【카미디어】 뉴스팀 = 쌍용자동차가 지난 9일 임금 및 단체 협약 잠정합의안에 대한 조합원 찬반투표에서 50.1%의 찬성률로 2018년 협상을 최종 마무리 지었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6월 상견례를 시작으로 진행된 임.단협 협상은 14차 협상에서 도출된 잠정합의안이 투표 참여조합원( 3,265명)의 50.1% (1,636명) 찬성으...

현대차, ‘현대 트럭&버스 아카데미’ 산학협력 MOU 체결

  • 등록일: 2018-08-10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천안 글로벌 러닝센터에서 9일(목) 현대자동차 및 6개 국내 정비 교육 기관 담당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상용 우수 정비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 취업을 지원하는 ‘현대 트럭&버스 아카데미’ 운영을 위한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10일(금) 밝혔다. 현대자동차와 상용 전문 정비 인...

현대차, 제4회 헤리티지 라이브 개최

  • 등록일: 2018-08-10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오는 8월 25일(토)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고객들과 소통하는 토크 콘서트 ‘제4회 헤리티지 라이브’ 행사를 개최한다고 10일(금) 밝혔다. ‘헤리티지 라이브’ 토크 콘서트는 매회 정해진 주제와 관련된 현대자동차만의 고유한 유·무형 자산과 흥미로운 에피소드를 기반으로 고...

현대차, 상용차 고객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채널 개설

  • 등록일: 2018-08-08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상용차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현대 트럭&버스'를 운영하는 등 고객과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을 강화한다고 8일(수) 밝혔다. 우선 현대자동차는 8일 현대자동차 통합 웹사이트인 ‘현대닷컴’에서 상용차 부문을 특화 시킨 ‘현대 트럭&...

쌍용차, 오토캠핑 ‘2018 사운드오브뮤직’ 참가자 모집

  • 등록일: 2018-08-07

【카미디어】 뉴스팀 = 쌍용자동차가 음악을 주제로 매년 고객들과 함께해 온 패밀리 오토캠핑 ‘사운드오브뮤직’에 새로운 즐거움을 더해 업그레이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제휴 캐피털사인 SY오토캐피탈과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9월 8~9일과 15~16일(각 토~일) 1박 2일 일정으로 충북 제천시 소재 ...

르노삼성차, ‘파노라믹 썸머 2’ 이벤트 진행

  • 등록일: 2018-08-06

【카미디어】 뉴스팀 = 르노삼성자동차가 8월 한 달간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파노라믹 썸머 2’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파노라믹 썸머 2’ 이벤트는 온라인 구매상담 및 시승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CGV, 투썸플레이스, 올리브영 등 CJ 계열 브랜드에서 이용 가능한 CJ상품권 30만원권을 제공한다...

르노삼성자동차, 안전운전 액세서리 및 편의 선택사양 출시

  • 등록일: 2018-08-03

【카미디어】 뉴스팀 = 르노삼성자동차가 QM3와 르노 클리오 전용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및 ADAS(드라이빙 어시스트 패키지), 그리고 중형세단 SM6 파워 트렁크 등 신규 액세서리와 선택사양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한다. 각 제품은 신차 구매시 전국 르노삼성자동차 전시장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기존 고객은 르노...

기아차, 2018 펫서울 카하 엑스포 참가

  • 등록일: 2018-08-03

【카미디어】 뉴스팀 = 기아자동차가 ‘2018 펫서울 카하 엑스포’에 참가한다. ‘2018 펫서울 카하 엑스포’는 전세계의 다양한 반려동물 브랜드를 총 망라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전문 엑스포로, 8월 3일(금)부터 5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기아차는 지난해 12월 차량용 반려동물 패키지 ‘튜...

현대차, 사우디아라비아 여성 위한 특화 프로그램 실시

  • 등록일: 2018-08-02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여성 운전 허용 소식에 맞춰 사우디 여성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브랜드 캠페인 및 고객 경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일(목) 밝혔다. 여성 운전이 허용된 당일부터 #whatsnext 캠페인의 사전 티저 영상을 마이크로 사이트를 비롯한 현지 SNS 채널 등을 통해 게재...

기아차, 2018년 7월 23만 878대 판매

  • 등록일: 2018-08-01

【카미디어】 뉴스팀 = 기아자동차가 5개월 연속 전년 대비 판매 증가를 기록하며, 하반기 본격적인 판매 반등의 시동을 걸었다. 기아차는 2018년 7월 국내 4만 7,000대, 해외 18만 3,878대 등 세계 시장에 총 23만 878대를 판매했다. (도매 판매 기준) 국내판매는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신형 K9 등 신모델 판매 호조와 ...

현대차, 7월 33만9,694대 판매

  • 등록일: 2018-08-01

【카미디어】 뉴스팀 = 현대자동차가 2018년 7월 국내 6만367대, 해외 27만9,327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전년 동기 대비 6.5% 감소한 총 33만9,694대를 판매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1.3% 증가, 해외 판매는 8.0% 감소한 수치다. 현대자동차의 7월 판매는 지난 달 중순부터 시작된 개별소비세 인...

르노삼성, 7월 총 18,565대 판매

  • 등록일: 2018-08-01

【카미디어】 뉴스팀 = 르노삼성자동차가 지난 7월 내수 7,602대, 수출 10,963대로 총 18,565대의 월 판매 실적을 거두었다. QM6의 7월 판매 실적은 전년 동기 대비 73.5% 늘어난 2,842대다. 국내 중형 가솔린 SUV 판매 1위의 QM6 가솔린 모델이 2,117대 출고되며 QM6의 판매 성장을 견인했다. 특히 상품성이 크게 강화된 ...

쌍용차, 풍성한 8월 구매혜택 제공

  • 등록일: 2018-08-01

【카미디어】 뉴스팀 = 쌍용자동차가 정부의 정책 시행에 앞서 일부 모델에 노후차 관련 개별소비세 감면 혜택을 제공하고 티볼리 브랜드 구매고객에게 파격적인 장기 초저리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구매혜택을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G4 렉스턴 구매 고객이 7년 이상 노후차를 보유하고 있으면 정부의 2019...

르노삼성, 개소세 추가 인하에 주요 차종 할인까지

  • 등록일: 2018-08-01

【카미디어】 뉴스팀 = 르노삼성자동차가 8월 한 달간 차량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정책으로 할인된 차량 가격에 추가로 할인 혜택을 더해, 고객들에게 개별소비세 감면 이상의 효과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개별소비세 감면 외 SM6, QM6 40만원, QM3, SM5 25...

쉐보레, 개소세 추가 혜택 포함 8월 프로모션 발표

  • 등록일: 2018-08-01

【카미디어】 뉴스팀 = 쉐보레가 능률협회 판매부문 6년 연속 1위 달성을 기념해 8월 한 달 동안 ‘쿨썸머 페스티벌’을 열고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이어나간다.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에 따른 가격 인하에 더해 ‘7년 이상 노후차 교체지원’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시행하며, 이를 통해 스파크 30만원, 말리부 및 트랙스 50만...

기아차 초록여행, 10월 농촌체험마을 참여자 모집

  • 등록일: 2018-08-01

【카미디어】 뉴스팀 = 기아자동차 대표 국내 사회공헌사업 초록여행이 완연한 가을을 느낄 수 있는 10월, ‘흙과 자연과 정이 있는 농촌체험마을 여행’라는 주제로 테마여행 이벤트 모집을 시작한다. 초록여행에서는 ‘흙과 자연과 정이 있는 농촌체험마을 여행’ 10월 여행경비지원 이벤트를 통해 그동안 물리적·신체적인 ...

국산차 감가율 조사결과 발표, 3년 후 감가율, 캡티바 1위

  • 등록일: 2018-07-31

【카미디어】 뉴스팀 = 국산차 중 신차가 대비 감가율이 가장 높은 차종으로 쉐보레 캡티바가 뽑혔다. 31일 헤이딜러가 발표한 신차가 대비 중고차 감가율 데이터에 따르면, 1위에 쉐보레 캡티바, 2위에 현대 더 뉴 벨로스터, 3위에 쉐보레 임팔라 등이 뽑혔다. 4위는 기아의 더 뉴K9이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캡티바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