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미디어>즐겨찾기
copy : http://www.carmedia.co.kr/frp/576016
캐딜락_신년간담회_1.jpg

【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미국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이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식 대표가 직접 연사로 나서 캐딜락의 올해 비즈니스 전략과 계획을 발표했다.

캐딜락 서울 삼성 전시장에서 열린 간담회는 캐딜락의 최대 연간 판매 기록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캐달락은 2017년 처음으로 판매량 2,000대를 돌파하며(2,008대) 1996년 브랜드 국내 출범 이래 최다 연간 판매량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는 전년(1,103대) 대비 무려 82% 성장한 수치다. 캐딜락 글로벌 실적 중에서도 중국과 미국, 캐나다, 중동에 이은 5위 수준이며, 성장률로는 1위 기록이다.

DSC08296.JPG
▲ 기자간담회가 열린 캐딜락 삼성동 전시장

김영식 대표는 "5년 전만 해도 판매량이 300대에 불과했는데, 2016년 처음 네 자리 수 판매량을 기록한 후 작년에 2,000대 판매를 돌파했다"며 "5년 만에 7배 가량 성장한 것은 기적같은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2,008대라는 2017년 판매 실적과 82%라는 성장률 기록은 캐딜락의 한국 진출 역사에서 주요 변곡점으로 기억될 만큼 매우 특별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DSC08184.JPG

김 대표는 "대담하면서 고급스러운 기품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 첨단 편의사양 등이 고루 적용된 캐딜락의 플래그십 세단 CT6가 2016년 대비 145% 성장한 805대 판매되며 브랜드 성장을 이끌었다"며 "이외에도 최첨단 안전 및 다목적 편의사양을 갖춘 XT5, 럭셔리 퍼포먼스 세단 ATS, CTS, 프레스티지 SUV 에스컬레이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갖춘 고성능 세단 V시리즈 등 우수한 라인업이 갖춰져 최고의 판매 기록 달성에 성공했다"고 분석했다. 이 밖에도 "'캐딜락 하우스 서울'과 같은 젊은 고객 대상 프로그램을 통해 젊어진 아메리칸 럭셔리를 체험시키고 고객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등 소통을 강화한 것이 판매량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평가했다.

DSC08294.JPG
▲ 캐딜락의 기함 CT6는 전년 대비 145%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브랜드 판매량 상승을 견인했다

1년 만에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낸 작년과 달리, 김 대표는 올해 판매 목표를 '보수적'으로 잡았다. 그가 밝힌 올해 목표는 '2,500대'다. 단순 판매량 상승 보다는 질적 성장에 더 치중하겠다는 의도다.

김영식 대표는 "지난해 고객들의 뜨거운 사랑으로 큰 폭의 판매 성장을 이뤘기 때문에, 올해는 판매 증가에 걸맞은 서비스 등 질적 성장을 이루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를 위해 캐딜락은 딜러 및 네트워크 확장, 교육 프로그램 확대 운영 등을 추진한다.

캐딜락은 서울 강북 지역과 천안, 제주 등지에 신규 딜러를 발굴해 새로운 전시장을 개장, 기존 13개에서 16개 이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원스톱 서비스' 구축 정책에 따라 고객 편의시설을 완비한 서비스센터를 함께 마련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 기존 부산 지역의 서비스센터를 확장-정비하고 하남, 인천 등지에 서비스센터를 새롭게 마련해 서울 외 지역 고객들이 더욱 편하게 서비스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편할 계획이다. 아울러, 기존 19개의 서비스센터를 단계적으로 직영 정비 센터로 변환해 실질적인 시스템 개선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캐딜락 공식 정비사들의 기술 능력 향상과 서비스 마인드 강화를 위한 별도의 교육센터를 마련하고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객들의 다양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새로운 모델도 꾸준히 선보인다. 캐딜락은 이달 말 10단 자동 변속기를 적용한 2018년식 에스컬레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에스컬레이드의 최고 사양인 '플래티넘'도 하반기 중 출시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올해 출시될 캐딜락 최초의 소형 SUV XT4를 한국 시장에도 들여올 수 있도록 협의 중이라고 밝혔다.

작년에 큰 호응을 얻은 '캐딜락 하우스 서울'도 올해 다시 개장한다. 김영식 대표는 "캐딜락 하우스 서울의 시그니처와 같은 문화, 예술 연계 프로그램도 더 다양한 프리미엄 브랜드, 유명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참신하고 다채로운 스펙트럼의 주제를 다룰 것"이라고 말했다. 내년부터는 서울뿐 아니라 부산 등 지방에서도 캐딜락 하우스 서울과 같은 문화 체험 공간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김 대표는 "단순히 짧은 시승을 넘어 캐딜락의 진가를 체험할 수 있도록 24시간 시승과 같은 특별 프로그램도 추가 기획하고 있으니 기대와 성원 부탁한다”고 말했다.

캐딜락 하우스 서울_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존.jpg
▲ 캐딜락은 작년에 큰 호응을 얻었던 '캐딜락 하우스 서울'을 올해도 선보일 예정이다

김영식 사장은 "2018년은 아메리칸 럭셔리 감성을 더 많은 고객들과 공유하고 서비스 역량 강화를 통해 내실을 다지는 등 브랜드 역량 강화 차원의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다양한 캐딜락의 매력을 지속적으로 전달해 드릴 예정이니 많은 기대 바란다"고 덧붙였다.

comet@carmedia.co.kr

Copyrightⓒ 자동차전문매체 《카미디어》 www.carmedia.co.kr

List of Articles

르노삼성 CEO "클리오와 상용차 들여옵니다"

  • 등록일: 2018-02-13

【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르노삼성자동차가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미닉 시뇨라 대표이사가 직접 연사로 나서 르노삼성의 올해 판매 목표와 미래 전략을 발표했다. 르노삼성차는 올해 소형 해치백 클리오와 상용차를 국내에 도입할 예정이다. 르노삼성차는 작년 내수 10만537대, 수출 17만6271...

최다 판매 찍은 캐딜락 "올해 목표는 '양적-질적' 성장"

  • 등록일: 2018-01-19

【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미국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캐딜락이 신년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영식 대표가 직접 연사로 나서 캐딜락의 올해 비즈니스 전략과 계획을 발표했다. 캐딜락 서울 삼성 전시장에서 열린 간담회는 캐딜락의 최대 연간 판매 기록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됐다. 캐달락은 2...

"안전은 중요해!" 볼보트럭에 첨단안전장비 기본 적용

  • 등록일: 2017-11-15

【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볼보트럭이 15일 신라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물류, 운송 업계 패러다임 전환과 앞으로의 회사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특히 내년부터 한국에서 판매되는 모든 대형 트럭에 능동형 안전장치를 기본 적용하겠다는 계획을 공개했다. ▲ 볼보트럭코리아 김영재 사장은 앞으...

한국서 잘 팔리는 벤틀리, '특별 주문' 받는다

  • 등록일: 2017-11-06

▲ 벤테이가 플라이 피싱 by 뮬리너. 플라잉 낚시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만들어졌다 【카미디어】 김민겸 기자 = 벤틀리 '뮬리너'가 우리나라를 찾았다. 뮬리너는 오직 한 사람만을 위한 벤틀리 고유의 개별 맞춤 제작 서비스를 뜻한다. >>> 벤틀리 뮬리너 제작 과정을 담은 영상 벤틀리 코리아는 6일, 서울 벤틀리 전시장...

영국 車산업, 대문자로 'GREAT' 쓴 이유는?

  • 등록일: 2017-10-18

【카미디어】 김민겸 기자 = 영국이 자국 자동차 산업을 알리는 캠페인을 시작한다. 우리나라 기업과 함께 자동차 비즈니스를 하는 것도 캠페인의 목적 중 하나다. 캠페인 이름은 '오토모티브 이즈 그레이트(Automotive is GREAT)다. '그레이트'를 대문자로 쓴 건, 영국이 과거 세계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온 건 물론, F1 ...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3시간 동안 배운 것

  • 등록일: 2017-10-14

【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바른 자세에서 바른 운전이 나온다." BMW 드라이빙 센터에서 3시간 동안 배운 주요 골자다. 담당 인스트럭터가 족집게 강사처럼 "이것만 기억하세요"라고 짚어준 건 아니지만, 교육이 끝나고 나서 돌아보니 모든 프로그램은 이 '올바른 운전 방법'을 익히기 위한 시간이었다. 아래는 '초보' ...

'아이디어 톡톡'...현대기아차 R&D 페스티벌

  • 등록일: 2017-10-12

【카미디어】 조문곤 기자 = 현대기아차 기술의 심장부라 할 수 있는 남양 연구소가 시끌벅쩍해졌다. 서투르게 움직이는 자율주행 로봇에 웃음이 터지기도 하고, 참신한 아이디어에 탄성도 나온다. 12일 열린 'R&D 아이디어 페스티벌' 현장은 8개의 미래 모빌리티가 아이디어를 겨루는 경연이자 축제였다. 경기도 화성...

BMW는 왜 지하 주차장에서 경주를 열었나?

  • 등록일: 2017-10-10

▲ 벙커 레이싱을 앞둔 M2 쿠페가 체커기 앞에 서 있다 【카미디어】 김민겸 기자 = 연휴가 임박한 지난 달 29일, BMW코리아가 뜬금없이 파티를 연다고 알려 왔다. 장소는 서울 한복판에 자리한 서울드래곤시티 지하 주차장이었다. 입구에서 건네받은 클럽 팔찌와 핑크색 네온 조명 때문에 저 흔한 클럽 파티를 떠올렸다. ...

볼보 디자이너와 나눈 '집요한 집착' 이야기

  • 등록일: 2017-09-27

【카미디어】 장진택 기자 = 볼보의 허리를 책임질 신형 XC60이 어제 출시됐다. 볼보 스웨덴 본사에서 일하는 한국인 디자이너, 이정현 씨가 디자인 개발을 주도했다. 아주 대단한 일이다. XC60은 볼보 최초로 100만대 돌파하는 등, 볼보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핵심 모델'이다. 가장 중요한 모델을 연구소 내 단 한...

한국GM 디자인 센터, "우리가 글로벌 넘버 2"

  • 등록일: 2017-09-06

▲ 한국GM 디자인센터 내부 모습 【카미디어】 김민겸 기자 = 굳게 닫혀 있던 한국GM 디자인 센터의 문이 열렸다. 보안 상의 이유로 좀처럼 열리지 않던 문이 취재진을 향해 열린 것이다. 디자인 연구소 속에선 활발한 기운이 가득했다. 여기저기 큰 천을 씌워놓은 차들이 예닐곱 대 보였다. 현재 개발 중인 차라고 한다. ...

티맵 켜고 안전운전하면 WRC-유럽 보내준다

  • 등록일: 2017-08-28

【카미디어】 김민겸 기자 = 오늘부터 다음달 27일 사이에 티맵을 켜고 안전운전하면 1등을 선정, 1,560만원 상당 2인용 WRC 유럽 현지 관람권(항공권 포함)을 증정한다. 이 이벤트는 대한자동차경주협회가 주관하는 '액션 포 로드 세이프티'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일 전 세계 어린이 500명이 교통사고로 목숨을 잃는 문...

토요타 하이브리드, 직병렬 방식 고집하는 이유는?

  • 등록일: 2017-07-20

【카미디어】 김민겸 기자 = 토요타 자동차는 18일과 19일, 양일에 걸쳐 '토요타 하이브리드 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 자리는 토요타-렉서스 브랜드의 하이브리드 모델에 적용되는 기술을 이해하고 토요타-렉서스 하이브리드를 직접 몰아보는 시간 등으로 구성됐다. ▲ 토요타-렉서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설명 중인 ...

1천만째 BMW-딩골핑 에디션, 7천500만원에 낙찰

  • 등록일: 2017-06-29

【카미디어】 김민겸 인턴기자 = BMW 딩골핑 공장에서 생산된 1천만 번째 BMW가 7천500만원에 낙찰됐다. BMW 딩골핑 에디션의 새 주인에겐 무상보증기간 확대 및 독일 투어 등의 혜택이 추가 제공된다. BMW 코리아는 지난 28일 서울옥션에서 국내 자동차 업계 최초로 한정판 모델 경매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독일 딩골핑...

보쉬 한국 매출 2.3조...자율주행 기술 집중

  • 등록일: 2017-06-27

【카미디어】 강다혜 인턴기자 = 보쉬코리아가 27일 여의도 전경련 회관에서 연례 기자간담회를 열고 작년 성과 보고 및 향후 사업전략 등을 밝혔다. 보쉬는 작년 국내 시장에서 총 매출 2조3천억 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글로벌 시장 전체 매출은 3.6%, 아시아 태평양 시장은 8.3% 성장했다. 프랑크 셰퍼스 보쉬코리아...

야구장에 나타난 귀염둥이, 르노 트위지

  • 등록일: 2017-06-16

【카미디어】 강다혜 인턴기자 = 야구장에 트위지가 나타났다. 부산에 본거지를 둔 르노삼성자동차가 부산 사직구장에 기증한 것으로, 시구자를 태우고 나오는 등의 용도로 쓰이게 된다. 르노삼성자동차는 15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롯데자이언츠와 기아타이거즈 시즌 9차전 경기에 앞서 트위지 2대를 기증했다. 이어...

'코나' 직접 발표한 정의선 부회장...신발 가격이?

  • 등록일: 2017-06-13

【고양=카미디어】 장진택 기자 = 현대자동차 소형 SUV, 코나는 매우 특별하게 데뷔했다. 해외 미디어까지 우리나라에 초청한 '진짜 월드 프리미어' 신차발표회였고. 지난 4월 문을 연 고양시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처음 열린 대형 이벤트였으며, 정의선 부회장이 직접 몰고 나와 발표했던 최초의 신차발표이기도 하다...

'지프캠프 2017'서 미출시 랭글러 3종 선보여

  • 등록일: 2017-06-05

【횡성=카미디어】 장진택 기자 = FCA코리아는 강원도 횡성 웰리힐리파크에서 열린 '지프캠프 2017'에서 조만간 출시될 '한정판' 랭글러 3종을 미리 선보였다. 'JK, 리콘(Recin), 윈터' 에디션 등으로 명명된 이 '한정판' 모델들은 오는 6월 말부터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 오는 6월말부터 출...

쉐보레팀 이재우 감독, “크루즈 차체 드릴로도 안 뚫려!”

  • 등록일: 2017-04-16

▲ 쉐보레 레이싱 팀 이재우 감독 겸 선수(왼쪽), 안재모 선수(오른쪽) 【용인=카미디어】 고정식 기자 =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가 개막한 16일 쉐보레 레이싱 팀 이재우 감독 겸 선수와 안재모 선수를 만났다. 올해 신형 크루즈로 처녀 출전하는 듀오의 각오를 물었더니 경주차 개발 과정의 어려움을 ...

김영식 캐딜락 대표, “에스컬레이드 ‘디젤’ 들여온다”

  • 등록일: 2017-04-16

【용인=카미디어】 고정식 기자 = 2017 CJ대한통운 슈퍼레이스 개막전이 열린 용인 스피드웨이에서 김영식 GM코리아 캐딜락 총괄 대표를 만났다. 캐딜락은 슈퍼레이스 캐딜락 6000클래스에 네이밍 스폰서 및 카울(차체) 스폰서로 참여하고 있다. 김영식 대표는 캐딜락의 국내 라인업 확대와 소형 SUV 도입, 다음 ...

현대 '쏘나타 뉴라이즈' 패션쇼, 디자이너의 '車 커버'는?

  • 등록일: 2017-03-29

【카미디어】 윤지수 기자 = 현대자동차가 어젯밤(28일) '쏘나타 뉴라이즈' 패션쇼를 개최했다. 유명 패션 디자이너 고태용, 계한희, 한상혁씨 외 일반인 디자이너 9명과 현대차가 함께 준비한 패션쇼다. 총 54벌의 '쏘나타 컬렉션'을 선보였으며, 이와 함께 자동차의 옷, '쏘나타 뉴라이즈 커버' 3종도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