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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포=카미디어】 정나은 기자 = 현대자동차가 오늘 김포항공산업단지에서 신형 그랜저(IG) 공식 출시 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2011년 5세대 모델 출시 후, 6년 만에 선보인 신형 그랜저는 전면에 캐스케이팅 그릴을 앞세우고, 측면에 두 개의 캐릭터 라인을 배치하는 등, 새로운 스타일로 매끈하게 디자인됐다. 아래는 신형 그랜저 출시 현장에서 장진택 기자가 찍은 디자인 리뷰 및 설명 영상이다.



장진택 기자는 신형 그랜저의 디자인에 대해 "현대자동차의 디자인은 더 보태지 않아도 될 정도로 과분한 수준"으로 "전혀 흠잡을 것 없다"고 평했다. 이어 약 30분간 진행된 질의응답 시간에는 몇 가지 의문을 갖고 손을 들었지만, 질문 기회를 받지 못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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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질의응답 시간에 오갔던 얘기들을 간략하게 정리했다. 오늘 질의응답에는 현대차 국내영업본부장 이광국 부사장,디자인센터 이상엽 상무, 중대형PM센터 최진우 상무, 디자인센터 외장디자인실장 구본준 이사, 국내영업본부 마케팅실장 류창승 이사, 중대형 개발 총괄 PM 박상현 이사 등이 답했다.

 
경쟁 차종은 뭔가? 또 마케팅 전략은?
(이광국 부사장) 국산 준대형차와 4000만원대 중대형 수입차와 경쟁한다. 신형 그랜저는 3040 젊은층까지 확장해 그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울 강남 도산대로에 있는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피터 슈라이어 사장, 루크 동커볼케 센터장 등과 함께 디자인에 대한 철학과 스토리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신형 그랜저는 주행성능을 자신하고 있다. 전국 시승차를 종전대비 3배 가량 확대 운영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시승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23개 지역 본부에서도 신차 소개와 개별 시승 등을 진행해 보다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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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면 엠블럼 크기가 커졌다. 레이더 센서와 간섭 없나?
(박상현 이사)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높이기 위해 입체감과 크기를 늘렸다. 스마트 센서가 로고 뒤에 배치됐다. 신형 그랜저는 인듐이란 희귀 소재와 새로운 공법을 적용해 레이더 보호 커버와 로고를 일체화했다. 이를 통해 스마트 센서의 성능과 디자인을 모두 확보했다. 향후 동일한 방식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상품을 제공하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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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그랜저의 인테리어 특징은?
(구본준 이사) 미래지향적이고 독창적인 디자인을 목표로 했다. Y형 버티컬 타입의 디자인이 수평적으로 바뀌었고, 크러시패드 변경을 통해 운전자 시야를 확보했다. 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인간공학이다. 내비게이션은 가로 배열로 크러시패드와 연결감을 강조했다.
(이상엽 상무) 그랜저 인테리어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심플하고 여백의 미를 강조했다는 것이다. 인테리어 디자인이 복잡하지 않고 깨끗하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구성과 소재에 대해 많이 고민했다. 시각적인 부분은 물론, 촉각 등을 만족할 수 있는 소재를 적극 사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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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그랜저의 새로운 아이덴티티가 향후 어떻게 적용될 것이가?
(이상엽 상무) 고급차는 중후함도 있어야겠지만, 역동성도 필요하다. 그랜저는 중후함과 역동성이 잘 조합된 디자인이다. 흠 잡을 것이 별로 없다. 디자인 철학은 새로움으로 대체되는 것이 아니라 진화하고 변화해야 한다. 이전 세대를 한 단계 계승 발전한 구조다. 그랜저는 역동적인 바디로 진보된 모습을 보여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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역동성을 강조하는데, 출력이나 토크는 줄었다.
(박상현 이사) 파워트레인 성능은 가솔린, 디젤을 구분하지 않고 준대형 시장에서 최고의 성능을 내세울 수 있다. 제원상 마력이 낮아졌는데, 실사용 영역에서 운전성능이나 동력성 확보를 위해 개선된 부분이다. 또한 일상에서의 연비까지 확보했다.
(최진우 상무) 연비 표기 기준이 강화됐다. 공인 연비 수치를 보면 개선이 안 된 것 같지만, 실제로는 10%이상 개선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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