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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2-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jpg

【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고성능 버전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가 출시됐다. 최고출력 571마력의 고성능 엔진을 얹어 강력한 퍼포먼스를 발휘한다. 가격은 1억5,400만원이다.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수입차다. 작년에는 수입차 단일 차종으로는 최초로 연간 판매량 3만대를 넘기며(3만2,653대) 브랜드의 수입차 업계 최초 연간 판매량 6만대 돌파 기록을 견인하기도 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는 E클래스 역사상 가장 강력한 모델이다. 새로 개발된 4.0리터 V8 바이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571마력, 최대토크 76.5kg.m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도달하는 데 단 3.5초 밖에 걸리지 않는다. 여기에 AMG 스피드시프트 멀티클러치 9단 스포츠 변속기를 적용해 매우 빠르고 부드러운 변속 성능을 선사한다.

또한, E클래스 최초로 가변식 AMG 퍼포먼스 4MATIC+가 장착돼 앞 차축과 뒤 차축의 완벽한 토크 분배가 가능하다. 후륜구동에서 사륜구동으로, 다시 사륜구동에서 후륜구동으로 거의 느낄 수 없을 만큼 빠르고, 매끄럽게 전환된다. 물리적 한계까지 최적의 접지력을 보장하기 때문에 눈길과 빗길, 마른 노면 등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안전하고 빠르게 달릴 수 있다. 

이 밖에도 높은 수준의 편안함과 뛰어난 민첩성 및 코너링 속도를 제공하는 'AMG 스포츠 서스펜션', 운전자의 선호에 따라 주행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AMG 다이내믹 셀렉트' 등 운전 즐거움을 극대화시키는 다양한 장치들이 적용됐다,

강력한 성능 못지 않게 디자인도 역동적이고 고급스럽게 꾸며졌다. 전면부엔 두 개의 은색 라인이 적용된 새로운 라디에이터 그릴과 대형 공기흡입구가 배치돼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낸다. 옆부분 프론트 윙에는 V8 바이터보 레터링이 새겨져 있으며, 타이어는 20인치 AMG 블랙 투톤 알로이 휠이 적용됐다. 뒷부분에도 양 쪽으로 배치된 트윈 테일 파이프, AMG 익스테리어 카본 파이버 패키지가 기본 적용된 리어 스포일러 등이 곳곳에 적용돼 강인하고 역동적인 외관을 완성한다.

실내 공간에서도 AMG 모델 특유의 개성이 드러난다. 곳곳에 새겨진 AMG 로고와 AMG 전용 IWC 아날로그 시계 및 플로어 매트, 최고급 나파 가죽과 다이나미카 마이크로 파이버로 제작된 AMG 퍼포먼스 운전대 등은 한층 더 스포티한 실내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사진4-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 인테리어.jpg

안전-편의 장비도 아낌없이 적용됐다. 첨단 주행 보조 시스템과 안전 기술이 결합된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를 비롯해 앞 차와의 유연한 거리 조절 및 안정적인 차선 유지를 통해 운전자의 편리한 안전거리 확보와 조향을 돕는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 교차로 어시스트가 포함된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능동형 사각지대 어시스트', '능동형 차선 유지 어시스트' 등이 탑재돼 안전 운전을 돕는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는 올해 상반기 중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은 1억5,400만원(부가세 포함)이다.

사진3-더 뉴 메르세데스-AMG E 63 4MATIC+.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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