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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혼다가 2018 북미국제오토쇼에서 신형 인사이트를 공개한다. 가장 큰 변화는 해치백 형태를 버리고 세단으로 거듭났다는 점이다. 혼다는 완전히 바뀐 인사이트를 4년 만에 출시하며 하이브리드 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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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세대 인사이트는 독특한 디자인의 2인승 해치백으로 출시됐다

1세대 인사이트는 1999년 출시됐다. 공기 저항을 줄이기 위한 독특한 디자인과 낮은 무게 등으로 높은 연비를 자랑했다. 하지만, 친환경에 집중하다 보니 출력이 낮았고, 2인승이라는 점 때문에 경쟁 모델인 토요타 프리우스에 비해 매우 낮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결국 혼다는 2006년 인사이트를 단종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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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세대 인사이트는 5도어 해치백으로 출시됐지만, 프리우스에 밀려 부진한 판매량을 보였다

2세대 인사이트는 단종 3년 만인 2009년에 출시됐다. 기존 2인승에서 5인승으로 탑승 가능 인원이 늘어났고, 엔진 출력도 약간 높아졌다. 출시 2달 만에 하이브리드 차로는 최초로 일본내 자동차 판매량 1위를 차지하는 등 초반 분위기는 나쁘지 않았다. 우리나라에도 2010년 10월부터 2세대 인사이트가 정식 출시됐다.

하지만 이번에도 '하이브리드 차의 교과서'라 불리는 토요타 프리우스의 벽을 넘기엔 역부족이었다. 경제 전문 매체 블룸버그 보도에 따르면 1999년 이래 프리우스가 319만대 판대될 동안 인사이트는 28만대 밖에 팔리지 않았다. 우리나라에서도 2013년 단종될 때까지 4년 동안 판매량이 539대에 그쳤다. 반면, 프리우스는 같은 기간(2010년 11월~2013년 12월) 인사이트보다 11배 더 많은 5,943대 팔렸다. 결국 혼다는 2014년 2세대 인사이트를 단종시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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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세대 인사이트는 해치백이 아닌 세단 형태로 출시된다

4년 만에 돌아오는 3세대 인사이트는 해치백 형태를 버리고 세단으로 다시 태어났다. 외부는 혼다의 최신 디자인이 적용돼 한층 세련된 모습이다. 차체는 작지만 휠베이스를 최대한 늘려 실내 공간도 이전보다 넓어졌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가솔린 엔진과 2개 모터가 어우러진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높은 연비를 포기하지 않으면서 이전보다 출력도 더욱 높아졌다. 이 밖에도 긴급 브레이크와 어댑티브 크루즈콘트롤 등 다양한 안전-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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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형 인사이트는 2018 북미국제오토쇼를 통해 최초 공개 후 올해 여름부터 미국에서 판매된다. 혼다 코리아 역시 신형 인사이트 국내 도입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comet@carmedi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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