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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디어】 고정식 기자 = 랜드로버 코리아는 150마력 인제니움 디젤 엔진이 들어간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 SE’를 디스커버리 스포츠 라인업에 추가하고 국내 판매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지난해 국내에서 총 3689대 판매되며 수입 중형 SUV 1위를 차지했다. 전체 수입차로 범위를 넓혀도 10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랜드로버 코리아 역사상 첫 연간 1만대 돌파의 주역이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 SE는 높은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엔트리 모델이다. 이로써 국내 디스커버리 스포츠 라인업은 출력 및 토크, 편의장비, 휠 크기 등에 따라 총 3가지 세부모델로 확대됐다. 디스커버리 스포츠 TD4 SE의 국내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980만원이다. 여기에는 구입 후 5년동안 필요 소모품 교체해주는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가 포함된다.


‘엔트리’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2.0리터 인제니움 디젤 엔진을 품고 있다. 9단 트랜스미션과 조화를 이루며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8.8kg.m를 발휘한다. 일상에서는 충분한 성능이다. 특히, 100% 알루미늄 경량 엔진 구조는 물론, 저마찰 설계 가변 밸브 타이밍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해 디젤 엔진 특유의 진동과 소음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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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형 디스커버리 스포츠 상위 모델을 통해 호평 받은 프리미엄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편의 사양 역시 빠짐없이 탑재됐다. 인컨트롤 터치프로(InControl™ Touch Pro)는 고해상도 10.2인치 터치스크린을 기반으로 작동한다. 종전에 비해 2배 빠른 반응 속도와 향상된 멀티태스킹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T맵 연동 서비스는 수입차 업계 최초다.


여기에 양손에 짐을 든 상태에서 간단한 발 동작만으로 트렁크를 여닫을 수 있는 ‘제스처 테일게이트(Gesture Tailgate)’, 별도의 스마트 키 조작 없이 차량에 탑승 가능한 ‘키리스 엔트리(Keyless Entry)’ 기능 및 프리미엄 메리디안 사운드 시스템 등이 기본 제공된다. 인텔리전트 4륜 구동 시스템,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 내리막길 주행제어장치(Hill Descent Control) 등 사계절 안전 운행을 돕는 지능형 안전 사양 역시 상위 트림과 비교해 부족함이 없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백정현 대표는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디스커버리 스포츠 엔트리 모델의 신규 도입으로 중형 SUV 세그먼트 리더 디스커버리 스포츠 라인업이 강화됐다”며, “엔트리 모델로서 브랜드 진입 장벽을 낮춤과 동시에 고객층 확대를 통한 브랜드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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