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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디어】 고정식 기자 =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가 신형 E클래스의 기함 E 400 4매틱을 새롭게 출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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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국내 처음 선보인 10세대 E클래스의 여덟번째 라인업인 E 400 4매틱은 V6 3.0리터 가솔린 엔진과 9G-트로닉 9단 자동 변속기가 조화를 이룬다. 최고출력 333마력, 최대토크 48.9kg·m를 뿜어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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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급스러운 겉모습의 익스클루시브 라인이 출시됐다. 실내엔 최고급 디지뇨(Designo) 트림  이 적용됐다. 현재 최고 수준의 주행보조 시스템으로 평가 받고 있는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Driving Assistance Package Plus)도 기본 사양으로 채택했다. 첨단 주행 보조 장치와 안전 시스템이 결합된 옵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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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 400 4매틱은 동급 세그먼트에서 유일하게 멀티-챔버(Multi-Chamber) 에어 서스펜션 방식의 에어 바디 컨트롤(AIR BODY CONTROL)을 기본으로 채용됐다. 에어 챔버가 기존에 비해 2개 추가돼 공기 저장 용량이 확장됐다. 이는 다섯 가지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는 다이내믹 셀렉트(DYNAMIC SELECT)와 연동돼 더욱 정교하고 빠르게 서스펜션을 조절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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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밖에도 더 뉴 E 400 4매틱에는 메르세데스 벤츠의 안전 기술 및 편의사양이 총망라 됐다. 충돌이 일어나면 벨트 내 에어백이 팽창해 가슴에 가해지는 충격을 흡수하고 부상위험을 줄여주는 뒷좌석 벨트백(Beltbag)은 물론 좌우 각 84개의 LED 로 구성된 멀티빔(MULTIBEAM) LED 헤드라이트, 완벽에 근접한 파킹 파일럿(Parking Pilot),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등이 적용돼 한층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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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존 자동 에어컨디셔너는 손쉽게 운전석, 보조석, 뒷좌석의 개별 실내 온도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설정된 온도가 일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센서를 통해 햇빛, 공기상태, 습도 등 외부 요인까지 감지해 최적의 실내공기를 유지한다. 오디오는 부메스터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총 590 와트의 출력을 내는 13 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9 채널 디지털 신호 프로세서 앰프를 통해 입체적인 음향을 효과적으로 구현한다. 이를 통해 모든 탑승자에게 최상의 사운드를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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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편, 신형 E클래스는 E 400 4매틱 출시를 통해 가솔린과 디젤 총 8개 모델로 확장됐다. 향후에도 메르세데스 AMG 모델 등을 추가하며 지속적으로 라인업을 확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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