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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미디어】 조문곤 기자 = 렉스턴 스포츠가 출시되자 코란도 스포츠가 단종됐다. 쌍용자동차는 당초 두 차를 함께 팔다가 시장 상황을 본 후 코란도 스포츠를 단종시킬 예정이었다. 하지만 렉스턴 스포츠의 가격과 상품성을 고려할 때, 코란도 스포츠를 시장에 놔두는 게 의미없다고 판단했다. 코란도 스포츠는 일단 단종되지만 생산은 지속된다. 수출 물량이 꽤 많기 때문이다.

오늘(9일) 출시된 렉스턴 스포츠는 코란도 스포츠를 단숨에 초라하게 만들었다. 가격경쟁력, 상품성, 디자인 등 모든 면에서 렉스턴 스포츠가 월등하다. 더 크고 더 멋지며, 더 넓은데, 렉스턴 스포츠의 가격(2,320만~3,058만원)은 코란도 스포츠(2,168만~2,999만원)와 별 차이가 없다. 요모조모 뜯어봐도 코란도 스포츠를 살 이유가 없어졌다. 쌍용자동차가 코란도 스포츠를 과감하게 단종시킨 이유다. 

쌍용자동차 홈페이지와 일선 영업점에도 코란도 스포츠가 사라졌다. 지난 12월까지 계약 받은 물량만 인도하고 당분간 국내엔 풀지 않는다. 쌍용자동차 관계자는 "(코란도 스포츠를) 일단 단종하지만, 다시 투입할 수도 있다"면서도 "그럴 가능성은 거의 없어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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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출용 코란도 스포츠는 계속 생산된다

코란도 스포츠는 국내 시장에서 사라지지만 생산은 계속 된다. 중남미와 유럽에 적지 않은 물량이 수출되고 있기 때문이다. 코란도 스포츠는 지난 해 7,276대가 수출됐다. 이는 티볼리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물량이다. 

쌍용자동차는 2002년 무쏘 스포츠 출시 이후 사륜구동 픽업트럭 시장을 꾸준하게 이어가고 있다. 2006년 액티언의 변형한 액티언 스포츠를 출시했고, 2012년 이 차의 앞 부분을 변경하면서 상품성을 강화해 '코란도 스포츠'라는 이름으로 팔아왔다.

한편. 렉스턴 스포츠 출시행사에서 최종식 쌍용자동차 사장은 "렉스턴 스포츠 출시를 계기로 쌍용자동차는 앞으로 티볼리, 렉스턴, 코란도 등 세 개의 서브 브랜딩 전략을 내세우겠다"고 밝혔다. 렉스턴은 G4 렉스턴·렉스턴 스포츠, 티볼리는 티볼리 아머·티볼리 에어, 코란도는 코란도 C·코란도 투리스모로 묶어 브랜드화한다. 각각의 서브 브랜드를 대표하는 차와 변형 모델이 존재하게 되는 셈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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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MW는 올해 북미 국제 오토쇼에서 X2를 최초 공개했다. 하지만, 내년 행사는 불참하기로 했다 【카미디어】 박혜성 기자 = BMW가 내년 북미 국제 오토쇼 불참을 선언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불참 선언한지 한 달 반 만의 일이다. 북미 국제 오토쇼 주최측은 연이은 부진과 주요 업체 불참으로 개최일을 1월에서 10월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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