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코나 x 아이언맨 에디션 출시한다

0
450

【카미디어】 뉴스팀 = 마블 코믹스 시리즈에서 가장 인기 많은 캐릭터, 아이언맨이 코나와 만난다. 현대자동차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디지털 영상을 가격, 사양과 함께 다음주 14일에 처음 선보인 후, 23일부터 공식 판매를 시작한다. 글로벌 판매 대수 7,000대로 한정된 이번 아이언맨 에디션은 국내에서의 아이언맨 시리즈의 높인 인기를 감안해 1,700대를 국내에 배정했다.

현대차 소형 SUV 코나의 아이언맨 에디션은 현대차가 마블과 약 2년에 걸친 협업을 통해 개발한 세계 최초 마블 캐릭터 적용 양산차로, 독특하고 강인한 느낌의 SUV를 원하는 소비자는 물론, 아이언맨 팬을 자처하는 고객 모두를 위해 제작됐다.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은 지난해 세계 3대 디자인상(iF 디자인상/레드닷 디자인상/ IDEA 디자인상)을 석권하며 호평을 받은 코나를 바탕으로 아이언맨의 여러 특색있는 요소를 담아 차별화된 디자인과 유행을 타지 않는 정제된 멋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마블로고 V자 모양의 후드 가니쉬, 아이언맨 눈매를 닮은 램프 구성, 다크 크롬 베젤 적용 메탈릭 그레이 그릴, 레드 컬러 인테이크 가니쉬의 전용 범퍼 등이 적용됐다. 측면부에는 전용 디자인 적용 도어 하단부, 레드 컬러 적용 사이드미러, 아이언맨 마스크 엠블럼, 아이언맨 마스크 휠캡 탑재 투톤 휠, 아이언맨 마스크 도어 스팟 램프 등이 배치된다. 뒤로 가면 번호판 위 가니쉬에 음각 적용된 아이언맨 레터링으로 독특한 외장 디자인을 완성했다.

아이언맨 상징색인 레드 컬러로 포인트를 준 실내는 아이언맨 마스크와 스타크 인더스트리(주인공이 영화 속에서 운영하는 회사) 로고를 시트, 클러스터가 적용됐다. 헤드업 디스플레이에는 아이언맨 수트를 떠올리는 웰컴 애니메이션이 들어갔다. 가솔린 1.6터보 엔진과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조합해 단일트림으로 출시되는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의 가격은 2,945만원이다.

news@carmedia.co.kr

 

새로운 댓글 등록

여기에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