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브리드를 위한 레시피…모빌원, 전용 엔진오일 출시

0
394

【카미디어】 뉴스팀 = 엔진오일 브랜드 모빌원이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 엔진오일 ‘Mobil 1 Hybrid 0W-20’을 출시했다. 모빌원은 엑손모빌의 자회사이자 윤활유 제조, 수입, 판매 전문업체이다.

엑손모빌의 첨가제 기술로 만들어진 Hybrid 0W-20은 하이브리드 차량 전용 저점도 합성 엔진 오일이다. 특히 신제품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구조 특성상 발생할 수 있는 엔진 손상을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다.

일반적으로 하이브리드 모델은 저속에서는 모터, 고속에서는 내연기관을 동력원으로 사용한다. 이로 인해 엔진 열 상승이 일반 차량보다 더디다. 따라서 적합한 오일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엔진 내부가 손상될 수 있다. Hybrid 0W-20은 엔진 내부 열이 충분히 오르지 않은 저속 및 저온 구간에서도 엔진 내부에 보호막을 형성하도록 만들어졌다.

또한 미국석유협회(API)의 까다로운 고성능 엔진오일 규격인 ‘API SN PLUS’를 충족시켰다. Hybrid 0W-20은 열내구성이 강해서 엔진 내부 온도가 상승하더라도 일정한 점도를 유지해 엔진 보호 및 차량 수명 연장에 도움을 준다. Hybrid 0W-20은 엔진의 노킹을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

모빌코리아 니콜라스 해리스 대표는 “최근 모빌리티 기술의 발전에 따라 다양한 특성의 엔진들이 개발되고 있다”며, “모빌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소비자가 엔진 별 적합한 고성능 오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하이브리드 전용 엔진오일을 개발,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news@carmedia.co.kr

Copyrightⓒ 자동차전문매체 《카미디어》 www.carmedia.co.kr

새로운 댓글 등록

여기에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