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 자율주행 모터쇼 개최…자율주행 기술 ‘한 눈에’

0
247

【카미디어】 뉴스팀 = 오는 15일부터 3일간 경기도 성남시 판교 제2테크노밸리 일원에서  ‘제2회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 자동차 융합기술 경진대회와 자율주행 자동차 시승회, 국제포럼, 자율주행 자동차 시연 등으로 구성됐다.

자율주행 산업박람회에는 차량감지센서와 자율주행차 부품, 초소형 전기차, 안전주행 장치 등 30여 개 관련 기업들이 참가해 첨단기술을 선보인다.

이밖에도 이번 모터쇼 산업박람회에서는 GPS시뮬레이터와 자율주행 플랫폼, 전기자동차 전용 인버터, 자율주행 셔틀버스 등을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모터쇼 쇼런 행사에서는 경기도가 개발한 자율주행차 ‘제로셔틀’의 일반인 시승이 처음으로 이뤄진다. 자율주행차 시승은 제로셔틀뿐만 아니라 자율주행 시스템을 장착한 일반차량도 체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율주행 자동차와 인간이 도로주행 장애물 회피와 주차 등의 동일 과제를 수행하며 경쟁을 벌이는 ‘자율주행차 VS 인간 미션 수행’ 이벤트도 벌어진다.

또 ‘자율주행 싱크로나이즈드 드라이빙’도 선을 보인다. 싱크로나이즈드 선수들이 물속에서 한 몸처럼 움직이듯 네 대의 무인 자동차가 각기 다른 코스를 유려하게 주행하는 시연을 펼쳐 관객의 눈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판교 제2테크노밸리는 약130만평 규모의 자율주행 실증단지다. 내년 말 조성이 완료되면 향후 스타트업과 벤처시스템, 공공지원 시설 등이 입주해 2,000여 개의 기업과 10만명 이상의 인재들이 모이는 ‘혁신성장의 클러스터’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제2회 판교 자율주행 모터쇼 관계자는 “자율주행 자동차는 전기와 전자, 센서, 모니터, 그래픽 등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기술들이 집약되는 분야”라며 “참가 업체들의 기술 수준이 곧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현주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news@carmedia.co.kr

 

Copyrightⓒ 자동차전문매체 《카미디어》 www.carmedia.co.kr

새로운 댓글 등록

여기에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