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나온 기아 K3 GT, 뭐가 달라졌나 봤더니..

0
5139

【카미디어】 뉴스팀 = 기아차가 ‘K3 GT’를 출시했다. 지난 2월 출시한 K3의 이곳저곳을 매만져 완전히 다른 성격의 차를 표방하고 있다. 또한 순정 튜닝패키지인 튜온을 통해 서스펜션과 브레이크, 흡기 등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가격은 1,993만~2,464만원으로 풍부한 구성을 고려할 때 상당히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책정됐다.

K3 GT가 단순한 업그레이드 모델이 아니라는 점은 엔진을 교체한 것에어도 알 수 있다. 벨로스터에도 올라간 1.6터보 엔진을 적용해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f·m를 낸다. 특히 급가속시 순간적으로 토크량을 높여 가속력을 끌어 올리는 오버부스트를 지원하고 일상 주행에서 주로 활용되는 1,500rpm~4,500rpm 영역대에서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변속기는 7단 DCT를 적용해 가속 응답성을 높이고 4도어 모델 기준 리터당 12.2km의 복합연비를 낸다.

K3 GT는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을 적용해 에코, 스포츠, 컴포트, 스마트 등 4개의 드라이브 모드를 지원한다. 주행중 운전자가 기어노브를 S단으로 변속하면 현재 모드에 상관없이 바로 스포츠 모드로 전환돼 조작의 직관성을 높였다. 또한 벨로스터에도 적용된 바 있는 ‘전자식 사운드 제너레이터(ESG)’를 적용해 주행 중 엔진음을 다이나믹하게 만들어 준다.

K3 GT의 그릴에는 GT엠블럼과 그릴 안쪽에 레드 칼라 포인트를 더한 강인한 인상의 다크크롬 레드포인트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측면부는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칼라가 적용된 아웃사이드 미러커버와 GT전용 사이드실 몰딩이 적용됐다.

후면부 또한 블랙 하이그로시 포인트 칼라를 적용한 리어스포일러와 리어 디퓨저를 달았다.

K3 GT 5도어 모델은 C 필러의 각도를 완만하게 디자인해 매끈한 루프라인을 갖췄다. 5도어 모델은 빵빵해진 후면 디자인 뿐만 아니라 테일램프 발광부위를 보다 넓게 만들어 볼륨감 있는 후면 디자인을 보여준다.

휠은 중앙부에 레드 칼라 포인트를 더한 18인치 알로이 휠이며, K3 GT에서는 단일 사이즈로 운영된다.

실내는 좌석과 등받이 양쪽에 볼스터(지지대) 크기를 키워 스포티한 주행에도 몸을 잘 잡아주게끔 만들었고, 레드 칼라포인트 GT 로고를 새겼다.이밖에 D컷 스티어링 휠, 패들쉬프트, 알로이 페달 등을 적용해 고성능 이미지에 부합하는 실내를 연출했다.

칼라는 GT 전용 신규 칼라인 오렌지 딜라이트를 포함한 8종의 외장 칼라와 블랙 단일 내장 칼라로 운영한다.

K3 GT의 가격은 ▲4도어 GT Basic(M/T) 1,993만원, GT Basic 2,170만원 GT Plus 2,425만원 ▲5도어 GT Basic 2,224만원, GT Plus 2,464만원이다.

news@carmedia.co.kr

Copyrightⓒ 자동차전문매체 《카미디어》 www.carmedia.co.kr

새로운 댓글 등록

여기에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