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고추가 맵다’ 고성능 콤팩트 SUV 아우디 SQ2 공개

0
6066

【카미디어】 뉴스팀 = 아우디가 2018 파리 모터쇼에서 고성능 콤팩트 SUV ‘더 뉴 아우디 SQ2’를 최초로 공개한다. 고성능 엔진과 각종 편의사양을 우겨넣어 작은차체, 고성능, 다양한 옵션을 동시에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보인다.

SQ2는 성능면에서는 동급에서 단연 돋보인다. 1,984 cc 고성능 4기통 TFSI 엔진에 7단 S 트로닉 자동변속기, 그리고 상시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을 맞물려 출고 출력 300마력, 최고 속도 시속 250km를 낸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도달하는데 단 4.8초가 걸린다.

SQ2는 콤팩트 SUV만큼 전장 4,210mm, 휠베이스 2,594mm로 크기는 그다지 크지 않다. 대신 2가지 또는 3가지 방식으로 접히는 뒷좌석을 통해 최대 1,000리터의 적재공간을 확보했다.

외관은 기본 익스테리어 대신 두 가지 패키지를 제공한다. 블랙 스타일 패키지의 경우, 싱글프레임, 공기 흡입 그릴, 디퓨저가 글로스 블랙으로 마감되었다. SQ2 익스테리어 패키지에서는 미러 하우징, C-포스트의 블레이드, 테일파이프 트림에도 블랙 글로스 마감이 적용되었다. 루프 엣지 스포일러에는 수려하게 곡선을 이루며, 도어에는 콰트로 로고가 새겨져 있다.

휠은 아우디와 아우디 스포트가 제공하는 10가지 디자인과 18-19인치 사이즈 중 선택할 수 있다.

차체 컬러도 개성을 중시하는 콤팩트 SUV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해 이비스 화이트이며, 베가스 옐로우, 아라 블루, 데이토나 그레이, 플로렛 실버, 글레시어 화이트, 코랄 오렌지, 미소스 블랙, 퀀텀 그레이 또는 탱고 레드, 10가지 색상이 마련됐다.

실내에는 아우디의 최신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을 대부분 들어가거나 선택이 가능하다. 아우디 커넥트 패키지가 포함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와 MMI 터치로 최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편리하게 통합하여 조작할 수 있다. 또한 프리 센스 프론트 기능을 넣어 전방 보행자나 자동차와의 충돌이 예상되는 상황을 미리 감지해 시각 및 청각적으로 경고를 하고, 필요한 경우 차를 비상 제동시킨다.

‘더 뉴 아우디 SQ2’는 10월 초 개최되는 2018 파리 모터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news@carmedia.co.kr

Copyrightⓒ 자동차전문매체 《카미디어》 www.carmedia.co.kr

새로운 댓글 등록

여기에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Please enter your name here